리비짓 STORY
신환을 충성 고객으로 바꾸는 3가지 핵심 포인트

어렵게 확보한 환자, 놓치고 있진 않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혹시 이런 고민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만약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신규 환자를 충성고객으로 전환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환을 충성 고객으로 바꾸는 3가지 핵심 포인트
첫 번째, 첫 방문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는 내용이지만, 첫 번째로 말씀드릴 만큼 중요한 내용입니다. 처음 병원을 방문한 환자는 아래와 같은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세 가지가 충족되지 않으면, 환자는 다른 병원을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예약 및 방문 과정이 불편하면 환자가 다시 찾지 않을 확률이 높으므로, 완벽하게 세팅해 두어야 합니다. 리비짓의 [3단계 자동 리마인드 기능]을 활용하면 병원 이용 경험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진료 후에도 환자와의 연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환자는 병원을 떠난 후에도 본인의 건강 상태가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우리 병원이 먼저 관심을 보인다면, 환자는 병원에 대한 무한 신뢰를 갖게 됩니다. 아래로 간단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이러한 맞춤형 정보를 매번 수기로 제공하는 것이 어렵다면, 리비짓의 [환자 별 맞춤 콘텐츠 발송]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진료톡에서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자동 발송’해줘 병원과 환자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합니다.
세 번째, 환자가 병원을 다시 찾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환자들은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쉽게 잊어버립니다. 따라서 병원이 적절한 시점에 다시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비짓의 [특정 치료 주기 알림 기능]을 활용하면, 환자가 적절한 시기에 우리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환자 입장에서도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진료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리비짓을 활용한 신환 관리 성공 사례

서울 강남의 한 정형외과에서는 리비짓 CRM을 도입한 후, 3개월 만에 신환 재방문율이 12% 증가했습니다.이 병원에서는 예약 후 방문 리마인드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하여 예약 취소율을 감소시켰고, 진료 후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하여 환자 만족도를 향상시켰습니다. 더불어 정기적인 치료 일정 알림으로 자연스럽게 재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 환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병원의 성장과 운영 안정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지표입니다.
어렵게 확보한 환자, 리비짓으로 지킬 수 있습니다.
신환 유치도 중요하지만, 우리 병원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환자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단순한 광고보다, 환자와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이 병원의 브랜드를 만들고, 입소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환자가 늘어나는 기반이 되기 때문입니다. 환자가 다시 찾고 싶은 병원이 되는 것, 리비짓을 통해 예약부터 진료 후 관리까지 자동화하여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병원의 운영 효율성과 환자 만족도가 동시에 향상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환자와 병원의 관계를 변화시킬 최고의 기회, 지금이 바로 그 순간입니다.
“ 맞춤 케어의 차이, 환자가 가장 먼저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