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짓 STORY

리비짓 : 브랜드 콘텐츠 기반의 CRM 솔루션

2024-08-28
by.이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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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원 브랜드 콘텐츠는 왜 중요할까요?

요즘 병의원 블로그, 유튜브, SNS 등 환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으로서 콘텐츠를 활용하시는 원장님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CRM 솔루션 리비짓 고객사 원장님들 중 95% 이상은 이미 자체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미국의 헬스케어 미디어인 ‘HealthcareDive’ 에서는, 병의원 대기실에서 콘텐츠 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칼럼을 발행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환자들이 대기실에서 체류할 때, 뉴스, 다큐멘터리 등의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하면, 환자의 불안도가 증가하게 되고, 진료 만족도를 낮출 위험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반대로, 병의원 진료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를 재생하면, 방문 후 대기시간을 더 짧게 느끼고, 진료 만족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위의 단적인 사례만 살펴봐도, 콘텐츠의 힘은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콘텐츠는 우리 병원의 진료 철학,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좋은 매체로도 활용됩니다.우리 병원이 집중하는 진료, 우리 병원만의 장점 등을 콘텐츠로 만들어 발행하는 것만으로도, 신환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를 ‘신환 유치’에만 활용하고 계시다면, 절반만 성공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콘텐츠 기반의 CRM 솔루션 리비짓, 재진 환자 관리를 돕습니다.

리비짓은 우리 병원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재진 환자 관리’를 위해서도 활용하도록 돕는 CRM 기반의 솔루션입니다. 환자들이 진료를 받고 난 이후, 진단 받은 질환에 대한 내용, 관리 방법 등을 콘텐츠로 발송하여, 교육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당연히 환자들의 만족도는 놀랄만큼 상승하고, 이를 기반으로 병원을 다시 찾는 ‘구환’ 역시 증가하게 됩니다. 결국, 우리 병원의 콘텐츠가 신환 유치와 구환 유치에 동시에 활용되어, 병원 입장에서는 동일한 비용으로 두 배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셈입니다.

환자 개인화 맞춤형 CRM 솔루션 리비짓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송하는 CRM 활동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도 놀랍습니다. 리비짓 팀이 자체적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환자들의 96%가 자신이 진료를 본 내용에 대해 콘텐츠를 받았을 때, 만족스럽다고 응답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비짓을 사용하고 계신 원장님들에 의하면 “지난 번에 보내주신 거 잘 봤어요.”라고 재진 시 말씀하시는 환자가 많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결국, 콘텐츠를 보내는 것은, 환자를 짧은 시간 안에 만족 시킬 수 있는 비장의 무기가 되는 것입니다.

콘텐츠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드릴 말씀이 무한하게 많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 자체가 아니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있습니다. 특히 병/의원은 병/의원만의 특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병원 콘텐츠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리비짓이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리비짓을 만나보시고, 우리 병원 콘텐츠로 더 높은 진료 만족도, 더 높은 재방문율을 만들어보세요.

우리 병원 콘텐츠로 환자 재방문을 높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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