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짓 STORY
병원 운영 효율화, AI 솔루션 리비짓으로 가능합니다.

현재의 병원 운영 방식, 괜찮으신가요?
혹시 병원을 운영하면서 이런 문제를 겪고 계신가요?
개원하신 원장님들은 위의 고민은 한 번 쯤 해보셨을 겁니다. 노쇼가 발생하면 병원의 일정이 흔들리고, 직원들은 취소·변경 요청을 처리 하느라 업무 부담이 커집니다. 또한, 환자가 사전에 안내받은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면 검사나 치료 일정에 차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비효율적인 운영 방식,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자주 겪는 문제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결할지 어려운데요. 하지만 이 문제를 방치하면, 환자 만족도는 물론 진료 효율이 떨어져 병원 운영이 점점 더 불안정해집니다.
해결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1. 노쇼 및 예약 취소율 증가로, 병원 운영이 불안정해집니다. 2. 직원들은 같은 안내를 반복하며, 업무 부담이 가중됩니다. 3. 환자의 만족도가 낮아지고, 재진 환자가 줄어듭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병원 예약과 진료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환자가 방문 전에 필요한 정보를 확실히 숙지하도록 만드는 운영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병원 운영 효율화, 이 3가지로 가능합니다.
1️⃣ 자동화된 예약 & 방문 유도 시스템

병원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예약을 확실하게 유지하고, 노쇼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단순한 예약 문자 발송을 넘어, 환자가 예약을 끝까지 기억하고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자동화된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속적으로 환자에게 알림을 제공하여, 노쇼를 방지할 수 있고 병원의 일정이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2️⃣ 환자 별 맞춤 콘텐츠 카카오톡 발송

이로 인해 환자는 언제든 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추가 문의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병원은 환자 응대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가 병원은 직접 보내준 콘텐츠를 통해 병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콘텐츠 조회수가 높아져 마케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진료 전 안내사항 발송

환자가 사전 안내를 숙지하면 검사나 치료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환자 문의가 줄어 들어 직원의 업무 부담이 감소합니다.
병원 운영, 놓치는 부분 없이 AI로 자동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단순한 예약 시스템을 넘어, 병원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도입할 때입니다. 노쇼 감소, 진료 흐름 개선, 직원 업무 최적화까지 리비짓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환자들은 언제든 더 편리한 병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스스로 다시 찾는 병원, 예약 후 끝까지 방문하는 병원, 진료 후에도 신뢰를 지속하는 병원이 되어야 합니다.
옆 병원보다 한 발 더 빠르게 변화해 보세요.
리비짓을 도입한 병원에서는 블록 치료 리마인드 알림 하나만으로 매출이 2배 상승하고, 환자 재방문율과 객단가까지 증가하는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치료가 반복적으로 필요한 환자들이 예약을 잊지 않고 꾸준히 내원하면서, 병원은 경쟁 병원보다 한 발 앞서 나가며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 성장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변화하지 않으면, 환자는 다른 선택지를 찾습니다. 노쇼를 줄이고, 환자가 병원을 찾을 이유를 만들어주는 AI 기반의 스마트 솔루션, 리비짓으로 앞서가는 병원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