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짓 활용 Tip

[리비짓_내원관리] 자동화된 병원 예약 문자 알림 서비스

2025-02-28
by.한기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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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예약 문자, 환자들에게 확실히 전달되고 있나요?

환자에게 예약 안내 문자를 보냈는데도 진료 당일 나타나지 않는 경우, 단순한 노쇼일까요? 사실 많은 환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예약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기존 EMR 차트사의 예약 문자 알림은 광고 문자와 함께 쌓여 놓칠 위험이 큽니다. 결과적으로 병원은 예약 안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노쇼 방지를 위해 추가적인 콜 관리도 진행하게 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예약 안내를 넘어, 환자의 방문까지 확실하게 유도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환자들이 예약을 ‘끝까지’ 기억하게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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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에 언급했듯이, 기존 EMR 차트사의 병원 예약 문자 기능은 환자들이 잘 확인하지 않아 오픈율이 낮고, 단순히 예약 날짜만 알리는 데 그치는 한계가 있습니다.

리비짓 내원 관리 기능은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여, 환자가 병원 예약을 놓치지 않도록 총 3번의 카카오톡 알림(예약 확정, 내원 전날, 내원 당일)을 자동으로 발송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의 노쇼(No-show)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 안내 뿐만 아니라 검진 전 유의사항, 준비물 등을 사전에 전달해 줍니다. 병원은 더 적은 리소스로 더 많은 예약을 관리할 수 있으며, 환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숙지하고 방문하여 보다 원활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내과 활용 TIP] 내시경 및 건강 검진 전 주의사항 리마인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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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시경 검사나 건강검진을 진행하는 병원이라면, 장정결제 복용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공복 상태를 지키지 않은 환자들 때문에 검사가 어려웠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리비짓 내원 관리 기능은 검진 전날 자동으로 발송되는 리마인드 CRM을 통해,

  • 장정결제 복용 방법
  • 최소 8시간 공복 유지
  • 검사 전 필수 준비 사항
  • 등 환자 검진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사 진행이 원활해지고, 환자의 준비 부족으로 인한 재검사나 일정 변경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신경외과·마취통증의학과 활용 TIP] 치료 항목 주기에 맞춰 알림을 발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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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병원들은 주사치료(블록 치료), 도수치료 등 반복 예약이 자주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병원에서는 엑셀 시트나 별도 프로그램을 이용해 스케줄을 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중복 예약, 일정 누락 등 관리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리비짓 내원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도 예약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발송을 통해 오픈율을 높이고, 치료 항목별 맞춤 알림을 발송해 환자들이 예약을 놓치지 않게 합니다.

    예약 자동화로, 환자의 재방문을 확실하게 잡습니다.

    단순한 예약 문자 발송 만으로는 환자의 방문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예약 자동화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환자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예약을 잊어버리기 쉽고, 한 번 놓친 예약이 병원과의 관계 단절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리비짓의 예약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 환자가 예약을 끝까지 기억하도록 맞춤 알림을 보내,
  • 노쇼를 줄이며, 재방문율을 높이고,
  • 직원들의 반복적인 안내 업무를 줄여 병원 운영을 최적화 합니다.
  • 예약 관리는 곧 병원의 운영 경쟁력입니다. 환자가 병원을 다시 찾을지, 다른 병원을 선택할지는 작은 예약 관리 차이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리비짓과 함께 더 스마트한 예약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보세요.

    예약 관리를 자동화하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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