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짓 STORY
가장 고도화된 병원 마케팅 툴, 리비짓

병원 마케팅의 효율화, 이루고 있나요?
“원장님, 어떤 마케팅 집행하고 계세요?” 리비짓 솔루션 안내를 위해 병원에 방문했을 때 원장님들께 꼭 드리는 질문입니다. 의료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심화되는 만큼, 대부분의 원장님들께서 다양한 병원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마케팅 대행사에 전적으로 맡기시는 원장님부터, 온라인뿐만 아니라 옥외 광고와 전단지 배포 등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시는 원장님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병원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우리 병원의 마케팅 활동은 효율적이었을까요? 뚜렷한 목표 없이 진행되는 마케팅은 반쪽짜리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 병원이 진료를 멈추지 않는 한, 마케팅 활동은 꾸준히 해나가야 하는 과제입니다. 그렇기에 우리 병원의 마케팅에는 ‘연속성’이 필요합니다. 명확한 타깃 설정과 마케팅 성과 분석, 그리고 이를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이루어질 때, 마케팅 활동은 비로소 그 의미를 찾습니다. 리비짓은 우리 병원 마케팅 활동의 효율 극대화를 위한 전략을 제시합니다.
리비짓의 최대 장점, 우리 병원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원장님들께서 공통적으로 말씀해 주시는 리비짓의 장점은 바로 ‘커스터마이징’입니다. 리비짓은 우리 병원의 필요에 맞게, 우리 병원이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원하는 대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비짓 솔루션에 대해 어떤 원장님들께서는 진료 스케줄러, 어떤 원장님들께서는 CRM 프로그램이라고 말씀해 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비짓을 공격적으로 활용하는 원장님들께서는 다음과 같이 리비짓을 정의하고 계십니다. ‘가장 고도화된 병원 마케팅 툴’
환자 데이터 기반으로 마케팅 인사이트 분석이 가능합니다.
리비짓은 환자와 관련된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어느 지역의 환자가, 어떤 진료 항목으로, 어떤 치료를 받고,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가져 어느 정도의 시간 동안 체류했는지 등을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이렇게 누적된 데이터는 ‘리비짓 월간 리포트’를 통해 원장님들께 발송되며, 다양한 인사이트를 추출해 줍니다. 리비짓을 사용하고 계신 원장님들은 리비짓 월간 리포트 분석을 통해 우리 병원의 변화 추이를 살피며, 유연하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계십니다. 이 순간에도 데이터 축적을 멈추지 않고, 철저한 분석을 통해 ‘근거 있는 마케팅’을 집행하며 마케팅 고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의 마케팅 효율 극대화, 리비짓을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