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마케팅
병원 개원 마케팅, 비용 들여서 꼭 해야 할까요?

병원 개원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병원 개원을 준비하시는 원장님들은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비용도 상당하고, 동시에 챙겨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때 마케팅까지 고려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사실 개원 마케팅은 필수적 입니다. 개원 시점에 병원을 지역사회와 잠재 환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리지 않으면, 개업 초기에 안정적인 환자 유입이 어려워집니다. 개원과 동시에 신규 환자를 유치하고, 우리 병원이 해당 지역에 뿌리를 내리도록 하기 위해서는 개원 마케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병원 개원 마케팅, 얼마나 투자 해야 할까요?
개원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많은 원장님들은 이미 병원 개원에 천문학적인 비용을 지출하신 이후입니다. 병원 입지 선정과 임대차 계약, 그리고 높은 확률로 인테리어 계약까지 마쳤을 겁니다. 그래서, ‘마케팅 비용이라도 아껴보자’ 하는 마음을 가지시는 것도 너무 당연합니다. 하지만 개원 마케팅에 투자하지 않는다면, 많은 환자를 끌어들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희 팀은 개원 마케팅을 반드시 집행 하시되, 절대 무리하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접한 사례로, 개원 마케팅에 3,000 ~ 4,000만원까지 투자를 하시는 경우를 봤습니다. 각 업체마다 견해가 다르겠지만, 이 정도의 비용은 무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합리적인 예산 내에서 ‘효과적인 항목만을 선택’하여 개원 마케팅을 집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소 1,500만 원에서 2,500만 원 사이의 예산으로 충분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병원 개원 마케팅 전략,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병원 개원 마케팅은 병원의 위치, 컨셉, 그리고 경쟁 병원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케팅은 상대적인 개념이므로, 지역의 특성과 경쟁 병원을 철저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원장님 혼자 모든 것을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와 협력하여 맞춤형 개원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병원 개원 마케팅 전문가, 누구와 함께?
원장님께서 입지를 결정하시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입지 전문가들과 수없이 해당 지역을 분석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입지 전문가분들이 중점적으로 보시는 데이터와 마케팅에 필요한 데이터는, 그 목적과 활용성 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개원 이후 빠르게 마케팅 전문가와 협력하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개원 마케팅은 철저히 ‘데이터‘를 기반하여 마케팅의 항목, 규모, 타겟을 정해야 합니다. 명확한 근거와 데이터를 제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설득력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션랩스는 ‘데이터 기반 전략’을 제시합니다.
많은 원장님들이 개원 마케팅에 대해 걱정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개원을 준비하면서 결정해야 할 사항이 많고,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원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그렇기 때문에 실력과 데이터를 겸비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찾으셔야 합니다.
저희 모션랩스는 데이터를 근거로 명확한 개원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메디테크 스타트업’입니다. 개원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부담 없이 저희를 찾아주세요. 데이터와 분석에 기반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론을 통해 병원의 성공적인 개원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