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짓 활용 Tip
[리비짓_진료톡] 정형외과 CRM 마케팅 전략

환자와의 라포, 중요한 건 알지만 시간이 없어요
리비짓(Re:Visit)의 가장 큰 장점은, “환자와 라포를 쌓을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물론, 원장님들께서 환자분들에게 친절한 말투, 친근한 몸짓을 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라포 형성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엔 원장님들은 너무 바쁘시고, 진료 시간을 충분히 할애하기가 어렵습니다. 리비짓은 이러한 원장님들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리비짓은 ‘라포를 쌓아, 환자 만족도와 순응도를 높여야 하지만, 시간이 없는 원장님들’ 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 시간이 부족한 원장님을 위한, 진료톡 기능
우선, 리비짓을 사용하시는 정형외과 원장님들이 가장 만족하시는 기능은 바로 ‘진료톡’ 기능입니다. 진료톡은 환자들에게 진료 이후 필요한 운동, 자세 교정법, 주의사항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와 콘텐츠를 연계하여 발송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환자들은 진료 이후, 자신에 꼭 맞는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는 카카오톡 메시지와, 원장님이 직접 등장하시는, 혹은 원장님의 보이스가 담긴 콘텐츠를 받아보게 됩니다.

정형외과를 위한 리비짓 진료톡 활용 TIP
정형외과 템플릿은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대표적인 케이스로 꼽을 수 있습니다. 환자들이 진료 이후에 꼭 알아야 하는 필요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환자들은 진료 과정을 100% 이해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진료 이후 생소한 질환명과 운동법을 찾기 위해 또 다른 탐색과정을 거치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압축하고, 환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적절한 타이밍에 제공하는 것이 리비짓 진료톡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1. 통증 부위 별 (허리/어깨/목) 운동 및 관리 방법

2. 도수치료 / 체외충격파 / 신경 주사 주의사항 및 효과

3. 검진 결과 안내

30초 투자로, 환자 만족도는 무려 96%
이 과정을 통해, 환자들의 진료 만족도는 높아지고, 라포가 형성됩니다. 리비짓을 사용하시는 원장님들은 ‘진료 시간이 연장되는 기분이다.’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물리적인 시간은 동일하나, 원장님의 진료 철학이나 환자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진료 이후에도 계속 전달되는 셈입니다. 그렇다면 환자 반응은 어떨까요? 놀랍게도, 리비짓 자체 조사에 따르면, 진료톡을 받아본 환자의 96%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습니다. 환자 별로 30초 이하의 짧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진료 만족도가 올라가는 셈입니다.
우리 병원을 ‘맞춤 주치의’로 인지 시킵니다.
진료 만족도가 올라가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우리 병원을 ‘주치의’로 인지하게 되고, 재방문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원장님들께서 또 다른 치료, 또 다른 운동 등을 제안하실 때에는 이미 높아진 만족도로 인해 높은 신뢰를 가지고, 자연스럽게 다음 진료에 순응하게 됩니다. 결국, 리비짓은 환자들을 만족시키고, 다시 병원을 찾게 하고, 원활한 진료가 가능하도록 연결하는 일종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리비짓을 이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다만, 병원마다, 그리고 원장님들마다 다른 특성, 다른 목적을 가지고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모션랩스 팀은 리비짓 솔루션을 도입하기 전, 원장님들과 다양한 대화를 나누면서, ‘진짜 우리 병원이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설치하고 사용하시도록 하는 수동적 팀이 아니라, 원장님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적극적 팀이라는 점이 모션랩스의 장점입니다.
리비짓 도입 130개소 중 이탈률은 단 1% 미만
리비짓은 이미 전국 130개 이상의 병의원에서 1% 미만의 이탈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월간 20만 건 이상의 메시지가 리비짓을 통해 환자들에게 보내집니다. 우리 병원도 늦지 않았습니다. 원장님들이 가지고 계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리비짓이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리비짓을 만나보시고, 새로운 진료 경험을 환자분들뿐만 아니라, 원장님께서도 경험해 보세요.